728x90
반응형
안동신촌닭백숙식당

모든 여행에 있어서 잘 먹고 잘보고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힐링 포인트이다.

이번에 내가 다녀온 곳은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신촌 닭백숙식당이다.

 

주변에는 꽤  많은 안동 맛집이 있는데, 닭불고기가 정말 고소하고 쫄깃했던 곳이다.

 

 

 

 

경북 안동시 모래골1길 36
오전 11시 ~ 오후 9시
월요일 휴무

 

이곳은 안동 현지인이 추천해준곳이기도 하고, 약수로 닭백숙을 만든다고하여 더욱 몸에 좋다고 한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도 넓게 되어있어 편했다.

 

 

 

내부에는 편안 입식테이블이 있고, 방도 이용할 수 있는 구조로 인테리어 되어있다.

내부도 깔끔하고 안동에서 맛있게 먹고 가기 나쁘지 않은 안동 맛집이다.

 

 

 

 

식당에 붙어 있는 문구를 살펴보니, 청송지역은 신촌약수를 만든 음식이 더욱 몸에 좋고 감칠 맛이 난다고한다.

그래서 이곳 신촌닭백숙 식당도 꽤나 인기가 좋다.

 

 

 

 

메뉴는 딱 3가지 뿐!

닭불백숙 1만4천원

달불고기 1만1천원

닭백숙 1만1천원

 

각각 맛을 보고 싶은 메뉴를 주문해도 되지만,

달불백숙을 주문하면 닭불고기가 포함되어 나오니, 2인 이상이라면 닭불백숙을 주문하는 것이 좋다.

 

 

 

안동 맛집 신촌닭백숙 식당의 기본 반찬!

손이 많이가는 장아찌 위주의 새콤 달달한 반찬이 많고, 닭백숙과 어우러져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정말 안동 맛집에서 맛보고 싶었던 닭불고기

불백숙을 주문하면 제일 빠르게 나오는 메뉴이고, 향기가 정말 좋았다.

 

 

 

 

닭백숙은 가슴살이 퍽퍽할 수가 있는데, 그 닭가슴살 부위를 이용해 비범 고추장과 여러가지 양념을 함께 넣어 직화구이로 만들어 내었다고한다.

떡갈비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은데, 떡갈비와는 또 다른 맛이 나는 닭불고기이다.

 

 

 

 

돼지고기보다 닭을 더 좋아한다면 만족할 수 있을 정도의 맛이였고, 잘게 다져저 있어 식감이 부드럽고 좋았다.

아마도 안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메뉴인것 같아, 안동에 오면 꼭 다른 사람한테도 추천해주고싶다.

 

 

맛은 엄청 맵지 않고 약간의 매운맛과 담백한 맛이 굉장히 맛있게 느껴졌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반찬으로 나오는 무장아찌, 마늘장아찌와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게 안동 맛집 닭불고기를 먹을 수 있다.

 

 

백숙을 할 때 탄산과 철분이 함유된 약수물로 만들기 때문에 일반 닭백수과는 조금 색깔이 달라보이기도 했다.

안동 맛집 닭백숙에는 닭다리가 하나 들어있고 약간은 절쭉한 닭백숙의 모습을 하고 있다.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녹두가 들어있다.

 

 

 

 

간은 거의 되어있지 않아서 약간의 소금을 조금 더 넣고 먹으면 더욱 맛있다.

장아찌 종류의 반찬도 많기 때문에 굳이 소금간을 넣지 않아도 밸러스있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닭백숙은 김치만 맛있어도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김치맛도 꿀맛.

 

 

 

 

320x100

닭한 마리가 들어가면 너무 양이 많아질 것 같은데, 이렇게 닭 다리 하나를 넣어주니 내가 먹는 양이 딱 좋았다.

뼈를 발라내고 이렇게 죽과 함께 섞어 먹어도 식감이 생기고 좋았다.

 

 

 

 

중간 중간 닭불기도 짭쪼름하게 먹으면 좋다.

춘천에 숯불닭갈비가 유명하듯 안동은 닭불고기가 굉장히 유명한 느낌이다.

다른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안동 맛집 신촌닭백숙식당 추천~!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