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시청 맛집 : 뜨끈하게 소확행

 

이번에 내가 방문한 곳은 뜨근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곰탕 전문점이다.

제주시청에는 정말 많은 식당이 있는데,

가끔 한식이 당길때 자주 찾아가는 맛집이다.

 

제주시청 맛집 바로 옆은 제주침술시소라는 소바집이있는데, 여기도 꽤 인기가 좋다. 저곳은 예전에 진짜 침시술소 였는데, 내가 아주 오래전에 한번 저기 침을 맞아봤다.ㅋㅋ 그런데 식당이 들어오고 간판을 없애지 않고 소바 집으로~

 

그 옆은 작지만 행복한 집 소확행이 자리잡고 있다.

 

 

 

 

닭곰탕이 전문인데, 여름에는 초계국수도 판매를하는 것 같다. 역시 여름에는 시원시원한 메뉴가 하나 있어야돼!

 

 

 

 

제주시청 맛집 소확행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오후 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휴뮤일은 일요일!

 

주차공간이 조금 힘이 들 수 있는데, 바로 근처에 유료주차장이 있다. 시청주변이랑 정말 주차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돈을 내서라도 뭐 주하는게 나은거 같기도..

 

 

 

내부는 정말 아담하고 작은 공간이이다. 점심때는 이곳도 꽤 많은 손님이 찾아온다. 작지만 깔끔하고 아기자기해서 참 좋아하는 제주시청 맛집이다.

 

 

 

닭을 전문으로 하기에 닭곰탕, 닭볶음탕, 백숙 이렇게 3가지 메뉴정도가 있다. 다른 한식집은 이것저것 참 메뉴가 많은데, 소확행은 딱 3가지 메뉴만 있어서 뭔가 더 전문적인 느낌이든다.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 모든게 깨끗하고 깔끔하다. ㅎㅎ 깨끗하고 맛까지 좋으면 정말 자주자주 찾아가게된다.

주차까지 좋으면 참 좋으련만 주차는 조금아쉽.

 

 

 

양식이나, 일식도 좋지만 가끔은 친구와 만나면 이런 한식집도 정말 좋아한다. 나이가 들어간다는 증거인가..?ㅋ

밑반찬은 김치와 오징어젓갈, 양파장아찌 정도가 나온다. 닭곰탕 먹을 때 딱 알맞은 반찬인것 같다.

 

 

 

제주시청 맛집 소확행 닭곰탕

 

 

 

닭곰탕은 뚝배기에 나와서 뜨근하게 먹을 수 있다. 설렁탕, 도가니탕, 닭곰탕, 이런 하약색 국물류를 무척좋아한다.

닭볶음탕은 1인보다는 여러명이 왔을때 먹기 좋은 양인데, 3명이상 모였을때 함께 주문하면 좋다.

 

 

 

후추도 톡톡뿌리고 시원하고 얼큰하게 먹으면 꿀맛.

 

 

 

대파향과, 안에 당면까지 들어있어 한끼 식사로 매우 훌륭하다. 제주공항과도 엄청 멀지 않은 거리이니, 아침에 뜨끈한 국물류를 찾는다면 제주시청 맛집을 꼭 소개해주고싶다.

 

 

 

소확행에서 함께 나오는 소스가 있는데, 잘게 잘라진 가슴살을 함께 찍어먹어도 매력적이다.

닭곰탕 1인 7,000원으로 2인이 먹으니 14,000원이 나왔다. 요즘은 햄버거 값도 7천원이 넘는데, 이정도 가격에 양이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하게된다.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