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 다정이네김밥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문로 59-1

📍 영업시간 : 07:30 - 20:00

15:00 - 16:00 브레이크타임

📍 휴무 : 월요일

 

 

제주 오는정김밥 다음으로 유명한 김밥집이 있는데, 바로 제주 다정이네김밥이에요.

생각보다 두 김밥집 거리는 멀지 않아서 걸어서 바로 두번째 김밥을 사러 갔어요.

다정이네김밥은 올레시장쪽 본점 말고 서귀포신시가지에도 분점이있어요.

 

 

다정이네김밥 3,500
매운김밥 4,000
멸치김밥4 ,500
매운멸치고추장김밥 4,500
참치김밥 4,500
진미채김밥 4,500
유부김밥 4,500
치즈김밥 4,500
불고기김밥 5,000
제육김밥 5,000
등등

메뉴가 정말 많고 평균적으로 제주 오는정김밥보다는 조금 저렴하다고 생각이 됐어요.

 

 

거의 포장을해서 인지, 안에서는 먹을 수 없는 구조이고, 생각보다 기다리는 사람도 많지 않았어요.

제주 다정이네 김밥은 전화로 예약이 가능해요.

그리고 저 처럼 그냥 찾아가도 기다리는 사람이 없어서 금방 먹고 싶은 김밥을 바로 포장할 수 있었어요.

 

 

17가지 종류가 있고 제주 오는정김밥보다 훨씬 종류가 다양하다고 생각됐어요.

 

 

미리 만들어놓은 김밥이 아니라, 주문 즉시 바로 앞에서 만들어 주는데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아요.

정성것 준비한 재료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아요.

 

 

주문을 하고 김밥이 많이 밀려있지 않아서 제 김밥을 바로 만들어 주었어요.

김밥은 매일 먹어도 맛있는 음식 같아요.

 

 

 

제주 다정이네 김밥집에서는 일반김밥과 진미채김밥을 하나씩 사고 왔어요.

 

 

320x100
제주 오는정김밥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 2

📍 영업시간 : 10:00 - 20:00

13:30 - 14:30 브레이크타임

📍 휴무 : 일요일

 

 

제주를 오는 사람이라면 꼭 먹고 싶은 김밥 중 하나가 유명한 제주 오는정김밥이에요.

도민인 저도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고 줄을 서고,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예약을 하면 3시간 이후에 받을 수 있고, 김밥을 받을 때는 대부분 이렇게 찻길에 잠시 세워놓고 가져같은 것 같아요.

하지만 교통이 불편한 좁은 길이기 때문에 저는 두 다리로 열심히 걸어갔답니다.

 

 

 

참고로 제주 오는정김밥에서 예약을 하지 않고 김밥을 사는 방법이 하나 있어요.

바로 주문을하고 찾아가지 않는 김밥을 사는것인데,

취소된 김밥이 있냐고 물어보면 가끔 몇개씩 있어서 구매할 수 있어요.

 

제주도민은 참지 않기 때문에 줄을서는 것을 극혐하여 바로 들어가서 취소된 김밥을 구매했어요.

단점은 많이 식었다는것과, 내가 원하는 김밥이 아니라서 선택권이 없어요.

그냥 남은걸 가져오는것이죠.

 

 

 

 

내부는 굉장히 좁은 편이고,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제주 오는정김밥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인기 좋은 김밥 맛집이라서 이미 방송도 많이 출연하고 연예인들도 많이오고, 벽면에는 빼곡히 싸인도 정말 많아요.

 

오는정김밥 3,500
치즈김밥 4,000
떡갈비김밥 5,000
참치김밥 5,000
깻잎김밥 5,000
멸치김밥 5,000

 

 

 

 

김밥은 2줄부터 판매를 하고 예약을 했다가 30분 이상 찾아가지 않으면 예약이 취소돼요.

그리고 예약은 무조건 현장에 오셔서 예약을 해야돼요. 전화 예약은 불가합니다.

김밥먹기 참 힘든 느낌이 팍팍 들어요.

 

 

 

 

줄을 기다렸다가, 남은 김밥이 있냐고 물어보자 딱 2개가 있는데, 멸치김밥 두 줄이 남아있다고해서 선택권없이 바로 구매하고 왔어요.

기본김밥을 맛보고 싶었는데, 어쩔수 없죠 기다리는것보다 그냥 주는대로 먹는게 나아요.

 

 

 

 

 

멸치 김밥 두줄을 바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여행오시는 분들 중 꼭 먹고 싶다면 예약하고 기다리지 말고 그냥 남은 김밥 아무거나 먹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맛 비교

 

제주 오는정김밥 멸치김밥 2줄 구매

제주 다정이네 김밥 일반김밥1줄, 진미채김밥 1줄 구매

 

 

 

 

사람들이 그렇게 맛있다고 열광하는 제주 오는정김밥부터 맛을 보기로했어요.

너무 예약이 많고 사람들이 많아서 맛볼생각을 전혀 안해보았는데, 서귀포에 들린김에 구매할 수 있어서 드디어 맛을 보네요.

 

 

왼쪽 제주오는정김밥 오른쪽 제주 다정이네김밥

비쥬얼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제주 오는정김밥 멸치김밥

우선 딱 김밥 맛을 말하자면 굉장히 자극적이에요.

오는정김밥에는 튀긴유부가 들어가서 더욱 유명한데, 멸치의 자극적인 맛때문에 유부의 맛은 1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아마도 일반맛으로 맛을 보아야 더욱 공평하게 맛을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용물에는 햄, 유부, 계란, 단무지 등등 일반적인 김밥 모양과 다르지 않아요.

만약 여행하면서 차안에서 먹었다면 우와~!맛있다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집에서 맛봐서 그런지 너무나 짜고 자극적이였어요 ㅠㅠ

그리고 주문취소 된 김밥이여서 그런지 굉장히 식어 있었어요...

 

 

오는정김밥

 

 

 

 

제주 다정이네 김밥 일반김밥

다정이네김밥은 첫 인상이 굉자히 강해요.

엄청나게 튀어나온 계란이 눈에 확 들어오는데, 누가봐도 계란양이 엄청 나다는걸 알 수 있어요.

 

 

 

 

일반 김밥의 절반은 계란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바로 주문하고 만든 김밥이여서 더욱 따뜻했구요.

계란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굉장히 부드럽게 씹을 수 있었어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한다면 제주오는정김밥을 추천하구요.

계란을 좋아하고 부드럽게 먹는 김밥이 좋다면 제주 다정이네김밥을 추천할게요.

개인적으로는 가게를 두번이나 방문하면서 기다리는 오는정보다는 다정이네 김밥을 더욱 자주 잘것 같아요.

 

이렇게 두 가지 제주 김밥맛집의 맛 평가였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이니, 참고만해주세요.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