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산 국밥 여긴 단골각이다

부산에 가면 무엇을 해야한다?
바로 1일 1국밥을 해야하는것!
부산에서 유명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송정삼대돼지국밥, 본전돼지국밥 모두
다녀와 봤는데 나의 입맛에는 이곳이 가장 잘 맞았다. 사람입맛은 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군데 모두 먹어보고 단골집을 만드시길ㅎ

나의 단골은 바로 서면에 위치한 부산 국밥 풍성!!!이다.

이곳에서 조금만 더 가면 송정삼대국밥도 있어서 두군데 모두 맛보면 좋을듯ㅎ
아침에도 한번 저녁에도 한번 부산오면 국밥은 정말 질리도록 먹어야한다.



부산 국밥 풍성은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언제 들려도 맛있는 국밥을 먹을 수 있다. 내부는 테이블이 많고 좌식, 입식 모두 있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돼지국밥/내장국밥/순대국밥/모둠국밥
7.000원
국밥 종류도 다양하고 제주에 비하면 가격도 아주 착한편에 속한다.



메뉴판 밑에 원산지 표시가 잘 되어있다.
고기, 내장, 선지, 순대, 등뼈 모두 국내산.
고추가루만 중국산을 쓰는데 여기 김치가 왜 이렇게 맛있는건지ㅋㅋㅋ
깍두기도 맛있고 배추김치도 진짜 맛있다.



부추,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마늘
이렇게 기본 반찬이 나오고, 새우젓과 양념장은 테이블 마다 있기 때문에 국물의 간을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다.



특이한점이 다른 부산 국밥집 보다 국물이 하얀색을 띄고 있고 사골국물을 쓴다는 점이다. 물론 뽀얀국물 대신 맑을 국물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는데 내입맛에는 이렇게 뽀얀 국물이 딱이다.



그리고 국밥 안에 고기가 들어가 있는데 아주 얇게 썰어져서 질기지도 않고 양도 꽤 많다. 이렇게 맛있는 부산 국밥을 부산 사람들은 매일 먹을 수 있다니 ㅠㅠ 너무나 부럽다.



슴슴하게 간을 조절하고 짭잘한 김치와 함께 먹으면 어느새 밑바닥 까지 수저로 긁고있다.ㅋㅋㅋ 김치가 왜이렇게 맛있는것인가!



배추김치 한 접시 클리어하고 셀프로 한번 더 퍼가지고와 맛있게 먹었다.
셀프바가 있기 때문에 반찬들은 눈치보지않고 편하게 떠서 먹을 수 있다.



입구에 무쇠솥이 있는데 이걸 24시간 끍이고 있다. 그래서 뽀얀 국물이 유지될 수 있는 비법인듯!!!



원래 국 종류를 먹을 때 밥을 조금씩 남기는 편인데, 부산 국밥 풍성에서는 그런거 없고요ㅋㅋ 국물까지 깨끗하게 마셨다.

진짜 부산에 올 때마다 항상 내가 들리는 부산 국밥집이다.
벌써 3번을 넘게 찾아갔기 때문에 단골 인정ㅋㅋㅋ

다음에 비행기 특가뜨면 다시 찾아올게요ㅠ
망하지말고 오래오래 함께해요



빵빵한 배를 붙잡고 나왔는데 서면 길가에 저녁에는 이렇게 떡볶이 어묵 좌판이 펼쳐진다.ㅎㅎ
배부르지만 부산의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놓칠 수 없지! 떡볶이랑 어묵까지 먹고 결국 호텔로 돌아가 소화제를 먹고 잠들었다는 슬픈 전설이.....ㅋㅋㅋ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