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과 4월 사이에 제주에는 노란 유채꽃이 피어난다. 어디를 돌아다니든 곳곳에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지만,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유채꽃 명소를 다녀왔다.
작년 2020년에는 코. 바이러스때문에 가시리의 유채밭을 갈아 엎어버렸는데,
이번년에는 좀 더 축소하여 유채꽃축제를 진행하는 것 같다.
아직까지는 여행하기가 조금 힘들고 시기가 별로이지만, 나중에 좀 더 다니기가 편해진다면 꼭 체크를 해두고 유채꽃 장소를 찾아오면 좋을 것 같다.
1. 가시리 유채밭
2021년 이전 촬영
주소 :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가시리 유채밭은 제주에서 가장 큰 제주 유채꽃 명소라고 할 수 있다. 녹산로 유채도로도 굉장히 유명하다.
녹산로를 찍고 가거나 유채꽃프라자를 찍고 가도 찾을 수 있다.
녹산로 유채꽃도로에는 양옆으로 유채꽃이 피어나고 벚꽃도 피어나는데, 꽃들이 만발하였을 때는 너무나 아름답고 멋진 도로이다. 날짜를 잘 맞추어 찾아가면 장관을 볼 수 있다.
작년에는 사람들의 방문을 제한하기 위하여 유채밭을 모두 갈아 엎어버렸는데, 올해는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다.
가시리 유채밭에는 풍력발전기가 있어 건강에는 별로 좋지 않지만 유채꽃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유채꽃 밭 대지가 엄청나게 넓어서 사진찍을 곳도 많고 사람이 걸리지 않게 사진도 찍기 가능하다.
주변에는 높은 건물도 없어서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온다.
그리고 가시리 유채밭 바로 앞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쉽게 주차가 가능하다. 하지만 찾아오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을 때는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빈 공간을 잘 찾아봐야한다.
유채는 너무나 예쁘지만 곳곳에 벌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며 사진을 찍으면 좋다.
가시리 유채밭의 유채들은 생각보다 높게 자라서 더욱 풍성해 보이기도 한다.
제주에서 제일 넓고 유채꽃이 가득한 곳을 찾다는다면 가시리 유채꽃밭을 추천하고 싶다.
3월 중순에서 말까지가 절정을 이루니 참고!
2. 가파도 유채밭
2021년 이전 촬영
주소 :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 276
사람들은 가파도를 청보리로 유명한 곳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청보리 못지 않게 유채밭이 너무나 아름다웠던 곳이기도하다.
가파도는 배를 타고 가야하는데, 작은 섬마을에 소수의 주민들이 살고 있고, 청보리축제를 하기도 한다.
청보리를 구경하러 왔다가 오히려 유채꽃 색감에 반해 유채꽃 사진을 열심히 찍었다.
가파도 유채꽃이 더욱 멋있는 이유는 바로 높은 건물이 없고 바다와 알록달록한 집들의 배경이 너무나 아름답기 때문이다.
섬은 굉장히 작기 때문에 1시간이 충분히 모두 돌아볼 수 있다. 천천히 걷다보면 제주스러운 느낌을 느껴볼 수 있고, 조용하고 힐링되는 장소이기도하다.
날씨가 맑은날 찾아온다면 더욱 아름다운 뷰를 구경할 수 있다.
한폭의 그림같이 느껴지는 가파도 제주 유채꽃.
따로 유채밭에 들어가는 입장료는 없기 때문에 곳곳에서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날씨가 좋은날은 멀리 송악산과 한라산이 모두 보이는 장관을 만나볼 수 있다.
작은 섬에도 이렇게 싱그럽고 노란 유채꽃이 한가득 피어난다.
제주 여행의 기간을 길게 잡는 분이라면 가파도는 꼭 추천하고 싶다.
내가 개인적으로 제주 유채꽃 명소로 가장 추천하고 싶다.
3. 산방산 둘레길
2021년 3월 14일 촬영
주소 :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산방산 둘레길의 유채꽃밭은 제주에서 꽤 유명한 제주 유채꽃 명소이다.
산방산 주변으로 정말 많은 유채밭이 있는데, 산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기도하다.
산방산에 가깝게 다가갈 수록 산방산의 모습이 굉장히 웅장하고 멋있다. 시간이 남는다면 산방산 부처가 있는 곳까지 올라가는 것도 추천!!
미세 먼지가 살짝 있어서 하늘은 엄청 맑지 않았지만, 충분히 유채 꽃놀이를 즐기기에는 굉장히 좋은 날씨였다.
유채 밭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귀여운것 같기도하다.
따로 주차장이 없어 주변 찻길에 차를 많이 세우기 때문에 주위를 잘 살펴보고 주차를 해야한다.
그리고 산방산 유채밭은 모두 개인이 운영하는 밭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야한다.
관광객들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사진을 많이 찍지만, 제주도민들은 입장료까지 내면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나도 가볍게 패스하고 차를 타며 드라이브로 꽃놀이를 즐겼다.
산방산 밑 부분에 사람이 꽤 많이 들어가는 편이고 위쪽으로 올라오면 이렇게 사람이 없는 공간이 있다.
오히려 이런곳이 사람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서귀포 쪽에 들려 해안가와 가까운 산방산 주변을 지나가게 된다면 꼭 한번 들려볼만한 제주 유채꽃 명소이다.
4. 성산일출봉 유채꽃밭
2021년 이전 촬영
서귀포가 가장 먼저 유채가 피어난다면 그 다음은 성산일출봉 근처라고 할 수 있다.
예전부터 워낙 유명했던 유채꽃밭 장소인데, 잘 찾아보면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고, 입장료를 내고 찍을 수 있는 유채밭도 있다.
산방산 못지 않게 성산일출봉 배경으로 정말 예쁜 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광치기해변 주변으로 유채꽃이 많이 피어있기 때문에 광치기해변을 찍고 찾아가도 좋다. 덤으로 해변까지 구경 가능~
카메라로 노란색만 추출하여 찍어본 성산일출봉 근처 유채꽃. 역시 봄에는 유채와 벚꽃시즌이다. 너무나 예쁘게 감상할 수 있는곳.
월정리, 세화, 해안도로를 따라 성산까지 간다면 꼭 한번 들려 볼만한 유채꽃 명소이다.
5. 엉덩물계곡(중문)
2021년 3월 14일 촬영
주소 : 서귀포시 색달동 3384-4
서귀포 중문은 정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인데, 이곳에도 무료로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있다.
중문색달해변을 찍고 오면 바로 위쪽으로 중문관광단지 18주차장으로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노란 물결이 보이는 곳으로 찾아가면 금방 유채를 만나볼 수 있다.
서귀포 엉덩물계곡은 입장료가 없고 계곡을 따라 노란 유채꽃이 피어나 산책하기도 매우 좋은곳이다.
서귀포 날씨는 매우 따뜻하고 여름 날씨나 다름이 없었다. 가벼운 외투만 걸쳐도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였다.
엉덩물계곡에는 곳곳에 유채가 꽤 많이 자라났고, 아마도 이번주에서 다음주까지 절정을 이룰것 같다.
그리고 서귀포 엉덩물계곡 바로 옆은 중문 색달해수욕장이기 때문에 바다도 덤으로 구경하고 가면 좋다.
이렇게 좋은 산책길에 입장료도 없어서 누구나 가볍고 쉽게 방문을해도 될 것 같다.
계곡을 따라 산책로가 있어서 천천히 걸으면 사진찍기에도 좋고 햇볕을 받으면 비타민 D를 흡수하기도 매우 좋다.
사진을 찍을 때는 유채가 죽지 않게, 길이 있는 곳으로만 다니는걸 참고!
가운데 엉덩물계곡이 있는데, 지금은 물이 흐르지 않고 유채꽃만 한가득이다.
매년 봄에 제주 엉덩물계곡에 오면 이렇게 멋지고 예쁜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다.
입구 쪽에는 잠시 앉아서 쉴수 있는 의자도 있어 쉬었다가 가기 정말 좋았다. 서귀포에 들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유채꽃밭을 찾는다면 엉덩물계곡을 추천한다.
6. 서우봉(함덕해수욕장)
2021년 3월 13일 촬영
주소 :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제주에서 꽤나 유명한 함덕해수욕장은 바다도 멋있는 곳이지만, 바로 옆 서우봉으로 작은 오름이 있다.
경사는 조금 가파르지만, 높지 않아서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이다.
유채꽃 포토존까지 올라 오는데, 5분이면 충분하다. 하지만 마스크를 써서 생각보다 숨이 차고 힘들다.
바다와 유채꽃이 매우 가까워서 절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이다.
포토존과 유채꽃 파종지!.
이곳도 입장료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민들과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제주 유채꽃 명소 서우봉에는 생각보다 많은 유채꽃이 피어있고, 대지도 꽤 넓은 편이다.
비가 오면 유채꽃이 모두 떨어져 버리기 때문에, 비 오기 전 빨리 들려 사진을 찍으면 좋다.
미세먼지가 조금 있는 날씨여서 바다가 조금은 흐리게 나와 무척 아쉬웠던 날이다.
서우봉 주변으로는 카페나, 편의점, 음식점이 굉장히 많아서 밥이나, 커피를 마시고 가볍게 오르기 좋은 곳이다.
곳곳에 사람들이 멋진 바다를 배경으로 유채꽃 사진을 많이 찍고 있다.
서우봉도 최대한 유채를 밟지 않고. 길이 나있는 곳으로 다니길!!
이렇게 아름다운 제주 유채꽃가 있는 장소 6군데를 다녀와 보았다.
따뜻한 봄날 노란 유채꽃 구경 추천!
모아모아 제주 유채꽃 명소 영상으로도 확인 할 수 있다.
'제주도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산책길 제주 사려니숲길 (0) | 2021.03.30 |
---|---|
2021년 제주 벛꽃길 베스트 5 (0) | 2021.03.21 |
리얼 도민이 떠나는 제주 여행 오늘은 어디? (1) | 2021.02.03 |
제일 높다고? 제주 드림타워 구경하기 (0) | 2020.12.28 |
여행 후 돌리기 좋은 제주 선물 추천 BSET 10 (0) | 2020.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