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저녁 뭐먹지 : 딱새우 찜 만들기
 
예전에 제주협재 유명한
딱새우찜 맛집을 다녀온적이 있는데, 
1인 15,000원에 딱새우 찜을 맛보고 온적이 있다.

솔직히 가격에 비해 양도 적고
같은 가격이면 집에서 
딱새우찜을 해먹어도 실컷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제주 동문시장에서 장을 보고
집에서 화이트와인과 함께
딱새우 찜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시장에가면 싱싱한
제주 딱새우를 구매할 수 있는데
오래되서 가격이 기억이 잘..
키로당 팔고 있기 때문에
엄청 비싸게 사지는 않았다.
 
딱새우 찜을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딱새우를 잘 씻어줘야한다.
수엽부분을 자르고, 다리 부분을
잘라줘야하는데, 나는 귀찮아서 그냥 넣었다.
 
그리고 음식을 딱는 칫솔로
배 부분과 머리 부분을 꼼꼼히
아준다.
 
 
 
 
 

삶기전 솔로 하나씩 딱아줬고
소라,삶은옥수수,고구마도 넣어서 조리했다
20분정 삶았고 레몬즙도 넣어줬다
 
고구마는 두꺼우면 후라이판에 익히
어렵기 때문에 먹기 좋게
잘라서 넣었다.
 
 
 

싱싱한 딱새우라 맛도 좋았지만
함께 들어간 옥수수와 고구마가 정말 맛있었다.
하지만 소라는 실패...ㅋㅋ
너무 쓰고 뭔가 딱새우찜과 
잘 어울리지 않았다.

 
소라는 넣지 않는걸루~
 
 
 

제대로 손으로 잡고 딱새우 찜을
까먹기 위해 테이블에 비닐을 깔아주고
장갑을 끼고 까먹는다.ㅎㅎ
 
이렇게 먹으면 밖에서 사먹는거랑
뭐가 다른가?? 완전 비슷하다.
 
참고로 소스도 만들어 찍어 먹어도좋다.
 
 
 

해산물은 화이트와인과 정말 잘 어울려서
요즘 한창 빠져있는
로카 세리나 모스카토 다스티와 함께 마셨다.

 
밖에서 먹기 부담스러울 땐
이렇게 집에서 딱새우찜을 해먹어도 너무 좋다!!

어렵지 않은 딱새우 찜 요리! 끝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