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새끼고양이 키우기 : 첫 습식 눈이 번쩍

물에 불린 이유식을 주고 드디어 2달째가 되어 키튼사료와 습식사료를 주는 날이 찾아왔다.

열심히 검색해도 초보집사는 뭐가 좋은지 1도 모르겠고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고 괜찮다고하는 로얄캐닌 키튼습식으로 영희에게 먹여봤다.

 

 

85g짜리를 다 주기에는 양이 많고 2~3번 나눠주고있다. 냄새는 진한 참치냄새와 비슷하고 작은 알갱이들이 있다. 사람입장에서는 살짝 역한 냄새이지만, 고양이라면 환장할 냄새이다.



 

눈은 왜 감고 먹을까?

 

첫 습식을 먹는 영희.
냄새를 맡거니 거부감 없이 바로 먹는다.



 

애미야 이거 어디꺼냐

 

조금 먹다가 맛이 좋은지 자꾸 쳐다보고 다시 먹는다. 솔직히 처음이라 양조절에 실패해서 생각보다 많이 넣은것 같은데 다 먹는다;;
새끼고양이 키우기는 정말 끊임없는 공부와 정보가 필요하다.

 

 

 

 

누가보면 몇일 굶긴줄

 

 눈감고 코박고 머리통으로 맛있게 먹는 우리영희 길거리에서 살았다면 다른 냥들이랑 경쟁하고 병에 노출되기 쉬웠을텐데. 나를 만나서 다행이라고 해야할까 최대한 열심히 공부해서 케어해주려고 하니 그 점을 영희도 알아줬음 좋겠다.
그렇다고 입맛까다롭게 비싼거 골라서 먹고 그러면 국물도 없다 영희새끼야.



 

 

 새끼고양이 키우기 첫 습식인데 잘 먹어줘서 다행이다.



 

 

 

 

설거지까지 하지 그랬어

 

빼앗아 먹는 고양이도 없는데 빛보다 바르게 잡숴버린...깔끔하게 클리어했다.




 

 

습식먹고 바로 물도 먹는다. 아이고 이뻐라. 물 많이 먹고 쉬도 많이하고. 대신 그루밍 좀 꼼꼼히 해줘라 영희야. 찌린내 똥내 쩔고요..절래절래..



 

더!!! 더 더줘!!!

 

머리통으로 습식을 먹었더니 수염이랑 귀 코에 묻어서 닦아주려고 잡았는데 입맛다시는 것 보소



 

혀가 말해주네 맛있다고

 

굉장히 만족한 표정이다. 새끼고양이 키우기는 이렇게 하나하나 닦아줘야하기 때문에 더 힘든것같다. 똥싸고 똥꼬 닦아줘 밥먹으면 입딱아줘. 언제 쯤 그루밍을 완벽하게 할수있을까?



 

 

코에 묻은 지지 좀 닦자.



 

 

아이 더러워. 턱드름 생기면 니가 병원비 내.



 

 

첫 습식에 굉장히 만족했다. 하지만 이게 맛있는건 알겠는데 첫 습식을 먹고 일반 건사료는 먹지않으려고한다ㅠㅠ. 일반사료를 주면 모래덮는 시늉을 한다ㅠㅠ 뭔가 맛없어서 그런듯.

일반사료 빼고 습식을 주면 또 잘먹는다.
하...고영희새끼한테 뭔가 놀아나는것 같다.

잘들어둬 고영희!!!!
지가 배가고프면 건사료를 먹을테니 습식만 주지않겠다.

너무 힘든 새끼고양이 키우기 습식편 끝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