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시 맛집 진정한 고수가 먹는 곱창은 여기다


솔직히 이곳에서 곱창을 먹기 전엔

막창, 곱창, 대창 이런 내장 종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하지만 제주시 맛집 규태네에서 대창과 곱창을 먹고

새로운 내장에눈을 뜨게 되었다.


우선 규태네는 제주시내에 위치하여

제주 월랑초등학교와 가까운 거리에 있다.

그리고 규태네는

본점과 지점으로 2군데가 있는데

한군데는 신라면세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다른 한군데는 남녕고등학교와 월랑 초등학교

사이에 위치하여 있다.


원래 본점인 신라면세점쪽 규태네를 갔는데

대기가 있어서 ㅠㅠ 월랑초등학교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뭐 둘다 다녀온 결과 맛은 똑같았다!!!!


이곳은 관광객보다는 도민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고

정말 신선하고 제대로된 내장종류를 먹기에 

정말 괜찮은 곳이다.


그리고 단점은!!!!!!!!!!!!!!!!! 

너무 사람이 많다는거?ㅋㅋㅋㅋㅋ

갈때마다 대기를 해야한다...

시간을 아주 잘 맞춰가야한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긴한데,

3~4대만 세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리고 워낙 오는 손님이 많아서

주차장에 제대로 차를 세우기는 힘들다 ㅠㅠ.


대신 주변 골목에 잘 세우면 되는데!!!!!!

문제는 주변이 넘나 차가 많은 복잡한 골목이라

그냥 골목에도 주차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ㅋㅋㅋ  


여튼!!!! 골목 사이사이에 주차를 하고 들어왔는데

다행이 딱 우리2명이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대기 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다 ㅎㅎㅎㅎㅎ 행벅


우선 메뉴판을 살펴보면 양곱창 모듬을 주로 시켜먹는데

솔직히........막창은 넘나 질기자나요 ㅠㅠ 

막창빼고 대창과 곱창을 먹고 싶어 

우리는 모듬이 아닌 곱창과 대창을 따로 시켰다.


양곱창 모듬은 45,000원이지만

곱창 20,000원

대창 20,000원 으로 이렇게도 주문이 가능하다.

다음에 또 가게되면 또 이렇게 따로따로 시켜먹을 생각이다. ㅎㅎ 




우리는 BAR 형식의 테이블에서 먹었는데,

1~2 명정도는 이렇게 bar 형식의 테이블을 추천해준다.

그런데 3명이 넘으면 그냥 4각형?테이블에 앉아야한다.


여튼 분위기 좋게 바테이블 ㅎㅎㅎ ♬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이렇게 사람이 빠지자 마자

테이블을 정리해주니 바로 앉을 수 있었다.

그리고 손님이 많아서 직원분들이 정말 바빠보였는데

그래도 친절하게 주문도 받아주고 좋았다.ㅎㅎ




저녁시간대에 찾아가니 정말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는데, 대부분은 구워먹는 막창, 곱창, 대창을 먹지만

이렇게 곱창전골도 많이 시켜먹는 것 같다.!!!


예전에 중국에서 유학을 할때만 곱창전골을 먹어봤는데 

제주도에서도 먹을 수 있다니!!!

다음에 오게되면 곱창전골을 도전해봐야겠다.



 

제주시 맛집 규태네테이블은 많지 않다 ㅠㅠ

이런 테이블은 3~4개 정도이고

바테이블도 4팀정도 앉을 수 있는 정도 ㅠㅠ

조금은 좁은 공간이지만 맛집이기에 

좁고 대기가 많아도 사람이들이 찾아오는 것 같다.


진짜 맛있는 맛집들은 위생이 별로거나

대기시간이 오래걸려도 기다려서 먹는 보람이 있는 것 같다.

맛있으면 뭐든지 용서할수이써 ㅋㅋㅋㅋ 




짜란~~~~~~

규태네 기본 반찬은 김치, 된장국, 소스, 오이, 고추,

배추, 이정도가 나오는데 엄청난 밑반찬들은 

아니지만 fresh 채소가 많아

왠지 곱창,막장,대창과 매우 잘어울리는 것 같다. ㅎㅎㅎ 


그리고 내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건

바로!!!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

소스 이야기는 좀 더 밑에 있는 사진에 설명을 써야겠다.




이런 야채도 약간은 느끼해질 수 있는

곱창을 먹을때 넘나 잘 어울린다.~

양도 충분해서 리필하지 않고 그냥 딱 이렇게 한접시를 먹은 것 같다.

살짝 양념이 되어있기 때문에 

파채절임?과 비슷한 느낌이다.




그리고!!! 바로 이소스!!!

도대체 이것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맛있고 곱창과 잘 어울리는 걸까?ㅠㅠ

달작지근하고 아....뭔가 소스만 막 마시고 싶을정도로

내입맞에 정말 맞았다.


같이간 친구는 그냥 일반적인 소스맛과 비슷하다고 햇는데

나는 왤케 이게 맛있는건지 ㅋㅋㅋ 

친구꺼까지 다 빼앗아 머금 ㅋ 




그리고 규태네에서 양곱창을 시키면

서비스로 이렇게 몇점의 차돌박이를 준다 ㅎㅎㅎㅎ 

그래 고기를 먹기 전에는 이렇게 살짝 기름진

차돌을 먹어야 더 존맛탱 인것 같다. ㅋㅋ

(근데 초점은 어디로 ㅋㅋ ) 


아. 근데 개인적으로 차돌이 약간은 질겼다 ㅠㅠㅠ

뭔가 냉동으로 오래된것이라 질긴건가?!

그래도 공짜니깐 맛있게 먹었다.ㅎㅎ....

서비스로 차돌이 어디얏~☆




차돌을 어느 정도 먹으면

곱창과 대창을 구워주는데!!

바테이블에 앉으면 직원분이 알아서 내장을 구워주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ㅋㅋ 

가위질 한번 하지 않고 맛난 대창과 곱창을 먹을 수 있었다.


그리고 대충 양념을 하고 불에 올려주기 때문에

잡냄새는 전혀 나지 않았다.


게다가 기본으로 감자와 버섯도 주기 때문에

더욱 고기맛을 느끼기에 좋았다.

바싹 구워진 감자가 정말 최고로 맛있었다.

규태네 가게되면 꼭 먹어보시길 ㅠㅠ 





맛있는건 이렇게 영상으로 찍어놔야

 밤 12시 지나서 두고두고 봐야 행복하다.

ㅋㅋㅋㅋㅋㅋ

직원분들이 구이 전문가이기 때문에

챱챱 금방금방 예쁘게도 구워준다.





그리고 내장을 먹다가 살짝 느끼해지면

이렇게 배추를 쌈장에찍어 뇸뇸 ㅋㅋㅋ 

테이블 회전 속도로 빠르니 야채도 신선한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규태네 비법소스에 차돌 찍어서 

먹었는데 ㅠㅠ 정말 맛있다 ㅠㅠㅠ 

이거 만드는 방법만 알면 그냥 왠만한 

고기는 찍어먹어도 다 맛있을듯~

막 그냥 밥을 말아서 먹고싶을 정도로 나는 정말 최고로 좋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안주와 식사에는 빠질 수 없는 술~!ㅋㅋㅋㅋ

운전을 해야하기에 친구는 먹지 않고 나만 마셨는데, ㅋㅋ

곱창엔 소주가 더 잘 어울릴 것 같지만

이날은 맥주 feel 이여서 제주 맥주를 시켜봤다.ㅎㅎ 

맥주 가격은 7,000원인데

용량이 330ml이라 살짝 양에 비하면 비싼가격이라

생각된다.


그래도 뭐 많이 먹을 것이 아니니

이렇게 딱 1병만 시켜서 먹었다. ㅎㅎ 

제주 맥주도 은근 고소하고, 카스와 하이트보다는 훨씬 맛이 좋은듯~





영롱하게 구워지는 대창 ㅠㅠ

솔직히 저 안에 있는건 기름이나 다름이 없는것 같은데

뭔가 굉장히 고소하고 감칠맛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인 것 같다.


예전에 못살던 시절에는 내장까지도 버리기가 

아까워 이렇게 내장으로 탕을 먹거나 구워먹는 

메뉴가 많이 발전했다고 하는데

요즘에 내장 종류를 먹으려면 넘나 비싸구요 T.T

조금만 저렴하게 판다면 좀 더 많이 사먹을 수 있을텐데. 

아쉽군...-_-


그리고 대창이 좀 더 두꺼워서 구워지는 속도가 느리고

곱창이 얇기 때문에 더욱 빨리 먹을 수 있다.

생고기 이기 때문에 충분히 익힌 후 먹는것이 좋다.

아 물론 직원분이 다익는걸 확인하고 먹어도 된다고하기때문에

탈날 염려는 없는듯 ㅎㅎㅎ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곱창이 아주 잘 구워졌다!!!

곱창은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철분과 비타민이 많다고한다. 

맛있는게 왤케 몸에도 좋은거얏 ㅋㅋㅋ 


고소하면서도 기름맛도 살짝 있고~

너무질기지도 않아 나는 곱창이 젤루 좋다.




솔직히 다른 곱창집은 가보지 않아서

맛을 전체적으로 평가하진 못하겠지만,

내가 먹어본 곱창중에서는 제주시 맛집 규태네 양곱창이 제일 맛난거같다.

돈만 많으면 더 추가해서 먹고 싶은데 

막 먹기엔 비싸니깐 ㅠㅠ

이번주 로또도 실패하고 다음주를 기대해야하는 것인가..

로또가 되어야 배터지게 양곱창을 먹을 수 있을텐뎅.. 흐미




1시간도 넘지않아 시킨 대창과 곱창을 깨끗하게 clear

맥주까지 먹으니 양은 딱 맞았다.

그리고 워낙 손님이 많아서 담소를 나누며

먹기에는 기다리는 손님들에게 미얀해서 

최대한 빨리 먹고 나온것 같다. ㅎㅎ 


요즘 갑자기 곱창이 TV에 나오면

확 더 떠버려서 인기가 더욱 많아져 슬프다 ㅠ

이번에는 재수가 좋게 들어가자 마자 자리가 나와서

바로 먹었지만, 다음에는 뭔가 더 대기를 타야할 삘..




1. 소곱창 20,000원

2. 소대창 20,000원

3. 제주 맥주 7,000원 으로

총 47,000원에 맛나게 막창, 곱창을 즐겼다.

모듬세트를 먹고 싶지 않다면

이렇게 따로따로 나눠서 먹으면 좋은 것 같다. ㅎㅎ 


진정한 막창,곱창 고수라면 여기를 적극 추천한다.

꼭 다들 가서 먹어보시길~


주소  제주시 월랑로4길 40 

전화 064-748-9266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