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먹기

양념이 미쳐버린 제주도민 맛집

by 조끄띠 2020. 12. 6.
728x90
반응형

양념이 미쳐버린 제주도민 맛집 (남문숯불바베큐 치킨)


 

솔직히 제주도에 30년 넘게 살면서 이곳이 맛있다고 소소문이 자자한것은 알고 있었지만, 한번도 가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 뭐 치킨이 맛있어 봤자 내가 아는 그맛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최근 삼도 근처에 약속이 있어 사람들과 함께 들려보았다.

그런데, 왜 제주도민 맛집인데, 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은지 알 수 있었다.

이미 먹었지만 또 먹고 자꾸자꾸 먹고 싶은 맛이다.

원래는 삼도에 있는것이 본점이고 이곳이 유명해지면서 제주도 여러 지역에 분점들이 생겨났다.

신제주, 외도, 노형, 도남, 정실, 일도, 월랑점 까지 정말 많은 남문숯불바베큐가 있다.

제주도민 맛집 남문숯불 바베큐 치킨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118-1

영업시간: 17:00부터~02:00

남문사거리 위쪽에 위치하여 아마도 치킨집 이름을 남문숯불이라고 지은 것 같다.

 

 

 

 

내가 찾아간 날은 금요일 밤이였는데, 세상에 너무나 사람이 많아서 내부를 찍을 수도 없었다.

자리가 모두 만석이라 밖에서 5~8분 정도 대기를 하고 들어 갈 수 있었다.

역시 도민이 많이 오는 제주도민 맛집이라 여행객보다는 모두 도민들이였다.

들어오자마자 시원한 맥주먼저 주문해 주고 메뉴판을 살펴보았다.

 

 

 

 

이름 자체가 숯불바베큐치킨이라 숯불에 구운 닭구이만 파는 줄 알았는데, 세상이 치킨도 팔고 있다.

너무나 행복..

 

숯불바베큐 종류에는 소금구이, 양념구이, 소금(양념)날개구이, 닭다리소금(양념)구이가 있고,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 치킨, 닭다리살 치킨 등등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다.

닭뿐만아니라 오돌뼈 오징어, 딸기화채, 황도, 닭똥집튀김까지, 치킨 이외에도 다른 메뉴도 팔고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다.

 

가격은 다른 치킨집과 별 차이는 없는것 같다.

참고로 배달도 하고 있으니, 이곳에 와서 먹기가 힘들다면 배달도 가능하다.

 

 

 

 

 

제주도민 맛집이라 지인의 추천으로 닭똥집은 무조건 시키라기에 닭똥집과 양념치킨 닭다리살양념구이를 주문하였다. 총5명이 방문하였는데, 배가 고픈 상태라 넉넉하게 주문해 보았다.

기본 찬으로 샐러드, 계란찜, 단무지가 나온다.

그리고 나중에는 좀 많이 시키니 서비스도 주셨다.

 

 

 

양념치킨 1만7천원

후라이도 맛있지만, 웬지 양념이 더 맛있을 것 같은 제주도민 맛집의 양념치킨이다.

고추장맛이 좀 더 많이 나고 양념이 듬뿍 발라져 있어 양념을 좋아하고 소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100% 만족할만 맛이다. 맛은 약간 옛날 양념치킨 맛이라고 해야할까? 요즘 프랜차이즈 양념 맛과는 조금 다른 것 같다.

 

 

 

닭똥집튀김 1만4천원

닭똥집은 질깃것 같다는 느낌때문에 이런 제주 도민 맛집에서는 잘 시키지 않는 편인데, 도민 친구가 꼭 시켜보라길래 주문해보았다. 갓 튀겨내서 바삭하고 전혀 질기지 않다.

약간의 기름맛은 나지만 ㅋㅋ 맥주와 막으면 존맛이잖아요.

 

 

닭똥집은 소금에 콕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다. 이곳에 오는 손님들을 보면 대부분 나이가 많은 중년 남성들이였는데, 모두 테이블 마다 닭똥집튀김이 꼭 올라가 있다.

그만큼 제주도민 맛집에서 굉장히 인기가 좋은 메뉴이다.

 

 

 

 

 

맥주잔도 차갑게 얼려놓았다가 시원한 맥주를 따르니 겨울에도 굉장히 맛있는 맥주가 되었다.

역시 치킨집에서는 무조건 치맥이다.

10시가 넘은 시간이였는데,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계속 손님들이 들어왔다. 거의 12시가 넘어서야 조금씩 자리가 나기 시작했다.

집에서 굉장히 가까운편인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아마도 배달을 시켜먹어야할 것 같다.

 

 

 

 

닭다리살 양념구이 1만9천원

마지막으로 주문한 메뉴는 닭다리살 양념구이는 진짜!!! 찐이다.

너무나 맛있다 ㅠㅠ 이게 참 소스가 많아서 좋고 숯불에 구워서 불맛이 퐉!! 난다.

이럴줄 알았다면 양념치킨 말고 숯불닭날개구이를 주문할걸... 남문숯불치킨 답게 숯불에 구운 메뉴들이 훨씬 맛있다.

다음에 주문을 할 때는 닭다리살 양념구이와, 닭날개 위주로 주문을 해야겠다.

그리고 맛도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보통맛과 매운맛으로 선택할 수 있다. 보통맛으로 주문했더니 맵기가 딱 좋았다

달달하면서도 소스에 밥 비벼먹고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다.

리얼 제주도민 맛집을 찾아가고 싶다면 남문숯불바베큐 치킨(본점)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