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먹기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평산제면소 방문

by 조끄띠 2020. 11. 16.
728x90
반응형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평산제면소 방문


요즘은 한 달에 한번 볼일 때문에 신창과 한림 조수리 주변을 자주가고있다.
항상이곳에서 점심을 먹고 있는데 가장 최근에는 떡볶이를 먹었는데 이번에 검색을 하며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평산제면소를 알게 되어 들려보기로 하였다.

다행히 점심은 조금 지난시간이라 사람이 많거나 음식이 오래 걸리지 않게 나와 좋았다.

주소 ㅡ 제주 제주시 한경면 두신로 42 평산제면소
영업시간 ㅡ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30분
휴무 ㅡ 월요일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은 한적한 동네에 있기 때문에 주차할 공간도 넉넉하고 좋았다.




바로 뒤쪽에도 주차장이 넓게 있다.
 그리고 점심 장사는 3시 30분까지하고 저녁은 따로 예약을 해야한다고 한다. 좀 다른 저녁 메뉴가 있는것같다.




내부는 테이블이 많지 않고 4~5개 정도가 있어 만약 기다리는 손님이 있다면 약간의 웨이팅은 생각해야 한다.




주방 안에는 면을 뽑는 기계도 있고, 남자 사장님 혼자 분주하게 움직이는 것 같았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의 메뉴 판을 살펴 보면 크게 4가지 정도로 주문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소바와 텐동이 유명하다. 3명이 방문하여 다양한 요리를 맛보기 위해 우동, 소바, 전복 텐동을 주문하였다.




테이블 마다 음식을 먹기 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다. 소면을 시켰다면 가장 먼저 고명과 면을 섞어 비벼먹고 다른 맛을 느끼고 싶다면 식초를 한두방울 추가하면된다.
마지막은 밥까지 비벼먹을 수 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에서 가장 잘나가는 메뉴를 주문해 보았는데 보기에는 정말 푸짐해 보이고 한 끼 식사로 아주 괜찮은 것 같다.

 

 

 

 

전복텐동 11,900원

가장 먼저 전복텐동이 나왔다. 반찬은 기본으로 나오고 추가는 셀프~
전복텐동이 일반텐동보다 조금 더 가격이 비싼데 확실히 전복이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다.



전복텐동에는 가지, 전복, 새우, 단호박, 김튀김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맨 밑에는 계란과 밥이 깔려있는데 짜지 않은 간장소스?가 뿌려져있다.




 가장 먼저 맛본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 텐동의 튀김은 바로 가지! 가지를 싫어 하는 사람이 참 많은데 가지는 튀기면 정말 맛있어지는 음식중에 하나인것 같다.
가지튀김은 최고.




 

 겉은 바삭하고 촉촉한 가지튀김!
그리고 텐동안에는 생강절임?과 갈은 생와사비가 있어 기호에 맞게 섞어 먹으면 맛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의 텐동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전복은 진짜 부드러웠다. 생각보다 질기지 않고 쉽게 치아로 끊어 먹을 수 있어서 특별했다.


 

 

 

전복과 껍질은 미리 분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손으로 묻히지 않고 쉽게 빼서 먹을 수 있다. 역시 제주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전복 식재료가 싱싱하고 제주에 오면 꼭 맛봐야하는 특별한 전복이다.


 

 

 

새우튀김은 말해뭐해 바삭하고 진짜 맛있다.
새우튀김만 따로 가득 담긴 텐동도 판매하면 좋을것같다. 새우 덕후들이 참 좋아할것같다.





새우튀김도 맛있지만 진심 튀김은 가지가 최고로 맛있다. 집에서는 기름에 풍덩 담궈서 튀길 수가 없어 최대한 밖으로 나올 이런 튀김 종류를 시켜먹는다.

 

 

 

 

찌꾸와 우동 9,000원

우동은 어디서든 맛볼 수 있는 우동맛인데 따뜻하게 국물이 마시고 싶어 주문해보았다.
얇게 썰린 버섯과 튀겨낸 어묵이 들어있다.

 

 

 

 


국물이 많아서 그런지 양은 굉장히 많아보인다. 면도 이곳에서 뽑아서 사용하는 것 같은데 우동은 생각보다 나의 입맛에 잘 맞지 않았다. 우동보다는 소면이나 텐동을 시켜 먹는게 훨씬 맛있다.

 

 

 

 

마제소바 9,000원

마제소바 특제간장소스와 매콤한 고기볶음이 함께 올라가 따뜻하게 비벼먹을 수 있는 비빔소바이다. 고기볶음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고 계란노른자를 터쳐 함께 비며먹으면 너무나 맛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에서 식사를 다하고 차를 타고 5분~8분이면 도착하는 신창해안도로는 그야말로 장관이다. 사람도 많지 않고 날씨도 좋아서 정말 예쁘고 아름다운 사진을 많이 찍었다. 

 

 

 

 

 

바람이 조금 부는 날씨였지만 더욱 빠르게 돌아가는 풍차가 정말 장관이였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맛집도 가깝고 해안가 구경하기도 좋고 가볍고 맛있게 먹기 나쁘지 않은 평산제면소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