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 맛집 추천 인생식당 주르레

 

이번에 맛있게 음식을 먹고 포스팅해야겠다

다짐한 곳은 바로 해안동에 위치한 주르레식당이다.

우선 이곳은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되었는데,

정말 맛있고 분위기 좋은 곳을 발견했다며

나보고 꼭 가보라하여, 방문하였다.

 

하지만 안타가운건...이곳이 이제 12월을

마지막으로 영업을 종료한다는 것이다 ㅠㅠ

제주 맛집 추천해주기도 전에 왜 사라진다는

것인가요 ㅠㅠ

영업은 종료하지만 여튼 맛있게 먹고와서

포스팅으로 남겨볼까 한다.

 

제주 맛집 추천하는 주르레식당

 

 

 

 

우선 위치는 산 근처이고, 해안동에 위치해있다.

그리고 이곳까지 주변에는

밭이랑 나무 밖에 없단는거?

하지만 네비를 키고 찾아온다면 문제없이 찾을 수 있다.

제주 맛집 추천 주르레 식당 영업시간

매일 15:00 ~17:00

저녁 17:00~19:00

그리고 예약을 받고 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나는 네이버예약으로 주말에 예약한 후 방문하였다.

 

 

 

도착하면 이렇게 주차할 공간은 넉넉하고,

왼쪽 건물에 제주 맛집 추천하는 주르레식당이

있고, 바로 옆에는 도자기 카페가 있다.

그리고 맞은편에는 제주올레 미술관이 있다.

 

 

 

식사를 마치고 바로옆 미술관에서 

제주의 옹기나 항아리를 구경하는 것도

꽤 좋았다.

 

 

 

다양한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전시 작품도있고,

바로 옆으로 가면 도자기를 직접 만드는 

공간도 있다.

 

 

 

2시에 예약을 했는데, 시간이 조금 남아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제주 맛집 추천하는

주르레식당의 고양이도 문앞에서

문이 열리길 기다리고 있었다.

뒷 통수가 너무 귀엽 ㅠㅠ.

 

 

 

2시가 땡 되자, 안쪽자리로 안내받았다.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몇개 있는데

솔직히 여기 안쪽이 가장 아늑하고 예쁜 것 같다.

데이트 하기 좋은 곳이랄까?

 

 

 

인테리어도 심플하고 정말 좋았다.

 

 

 

바로 도자기 카페에서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데,

제주 맛집 추천하는 주르레 식당에서도

그 도자기 컵과 접시들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여기 식당과 정말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제주 맛집 추천하는 이곳의 메뉴는

단품도 주문이 가능하고 여러명이 올 땐

세트 메뉴도 먹기가 좋다.

나와 친구는 2인세트 메뉴를 주문하였다.

샐러드, 스프, 크림딱새우바게트, 해산물찜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 정말 하나 같이 모두

정성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였다.

가격은 2인세트에 43,000원

 

 

 

1인 쉐프가 운영하는 식당이라서,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린다 ㅠㅠ 

그래도 느긋하게 천천히 음식을 즐기다보니

천천히 나오는 음식을 기다리는 것도

꽤 좋은 것 같다.

 

 

 

가장 첫번째로 나온 샐러드는,

유자향 소스가 뿌려져 있어 식사를 하기 전

식욕을 돋구는 느낌이였다.

특히 방울토마토가 굉장히 달고 맛있었다.

 

 

 

그리고 두번 째로 나온 것은 바로 호박+당근+비트가

들어간 주르레 스프이다.

솔직히 맛본 음식중에 나는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맛있었다.

엄청 짜지도 않고 호박의 단맛이 그대로 

느껴지고 당근의 맛도 살짝살짝 나면서

완전 최고의 스프였다.

 

 

 

제주 맛집 추천하는 이곳에서 스프를 먹고

바로 다음날 마트에서 생크림, 당근, 단호박을 사서

집에서 만들어먹었다.ㅋㅋㅋㅋㅋㅋ

완벽한 재현은 아니였지만, 나름 비슷하게 따라한 것 같다.

 

 

다음 나온 음식은 딱새우와 조개를 

와인과 함께 나오는 해물옹기푸알레!

원래 해산물을 손으로 만지면 비린 냄새가

손에 남아있는데, 이곳은 손에 비리내가 1도 남지 안았다.

그만큼 화이트와인?이 비린맛을 확 잡아주는 느낌이였다.

 

 

 

로즈마리가 올라가 냄새를 두 번 잡아주고,

함께 나온 바게트 빵에 조개살을 올려 

같이 먹어도 정말 꿀맛이다.

 

 

 

옹기가 매우 뜨겁기때문에 밑에는 만지지 말고

천천히 해산물을 식히며 먹으면 좋다.

 

 

 

제철이 아니라서 조개가 엄청 실하지는 않았지만,

짭쪼름하고 국물에 한번 찍어먹으니

정말 좋은 맛이였다.

 

 

 

바닥에는 양파와 마늘이 깔려있는데, 

이렇게 바게트에 함께 올려 놓고 먹으면 정말 좋다.

 

 

 

마지막으로 나온 제주 맛집 추천하는 음식은

크림딱새우바게트이다. 스파게티도 맛있다고 하는데,

친구는 이걸 더 맛보고 싶어하여, 이것으로 주문했다.

바게트 안에 들어가는 크림소스가 정말정말 내스타일.

 

 

 

크림 소스가 있어서 조금 뜨겁기 때문에

식혀서 드시는걸 추천한다.

김도 모락모락 나고 뜨겁지만 맛있다.ㅋㅋㅋ

 

 

 

제주 맛집 추천 크림딱새우바게트

 

 

 

음식이 천천히 나왔기 때문에 식사시간은

1시간을 넘게 했다. 그래서인지,

대화도 많이 하고 맛에대한 평가도 많이 

이야기 나눌 수 있었다.

제주 맛집 추천하는 주르레 식당에서 최고의 메뉴를 

뽑자면 호박,당근 스프이다!!!

 

이제야 인색식당을 찾은 느낌이였는데,,,

이번년 12월까지만 영업을 한다고 하니 ㅠㅠ

너무나 아쉽다...

사장님께 여쭈어 봤는데, 제주에서는 다시 식당을

할 생각은 없으신 것 같고, 서울로 올라가신다고한다.

이곳말고 다른곳에 식당 내주시지 ㅠㅠ 

진짜 너무나 아쉽다...

그래서 12월 말이 되기 전 친구와 함께

다시 방문하기로 약속하였다..ㅋㅋ

다음에 가지구이를 꼭 먹어봐야겠다.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