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년에 다녀온 제주국제공항 기준으로 동쪽에 있는 맛집을 소개합니다.

라멘, 회, 스파게티, 쌀국수, 제육볶음 등 다양한 음식을 먹어봤어요.

 

1. 밀림원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446

🍽 10:30 - 20:3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월요일 휴무

이곳은 조천읍에 위치한 식당인데, 흑돼지, 삼계탕, 김치찌개, 정식 등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인테리어가 좋거나, 특별한 곳은 없지만 동쪽쪽에서 간편히 식사하기 나쁘지 않았던 곳이에요.

주변에는 아무건물도 없어서 생각보다 개방감이 있어 너무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흑돼지 제육쌈밥 1인 1만2천원으로 2인을 주문했어요.

제육볶음과 반찬과 쌈이 나오는 음식으로 한정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성공입니다.

우선 음식들이 굉장히 깔끔하게 나오고 직원분도 친절하세요.

추가 밑반찬은 리필해서 먹을수도 있고, 반찬들 맛도 괜찮았어요.

 

제육볶음은 적당한 간과 적당한 매콤함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함께 나오는 된장국도 좋았구요.

갈치조림이나, 흑돼지도 좋지만 이렇게 한정식을 먹는것도 정말 좋아요.

 

 

 

 

2. 포앳홈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5길 8

🍽 11:00 - 21:00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 월, 화 휴무

여행을 할 때 그 지역 음식을 먹는것이 가장 좋지만 가끔은 특별하거나 다른 나라 음식도 당기는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할곳은 제주 동쪽 맛집 포앳홈입니다.

베트남 음식 전문점으로 동남아 음식이 주 메뉴에요.

우선 들어가는 입구부터 굉장히 아늑하고 느낌이 좋은 곳이에요.

 

 

분짜 15,000

베트남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분짜입니다.

숯불에 구운돼지고기와 쌀국수 그리고 피쉬소스와 함께 찍어먹는 음식인데 베트남 음식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기도해요.

 

 

고기가 조금 더 많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어요.ㅋㅋ

베트남에서 먹을 때보다 양이 조금 작았어요ㅠㅠ

피쉬소스와 함께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분짜를 안드셔봤던 분들은 제주 세화 맛집에서 한번 맛보는걸 추천할게요.

 

 

 

 

3. 유라유라라멘집

🥗 주소: 제주서귀포시중정로91번길 35 1층

🍽영업시간 : 10:30~21:00

브레이크타임 : 15:00~16:30

🧂휴무 : 일요일

서귀포에 맛이 굉장한 일본라멘집을 다녀왔어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곳인데,

지도를 열심히 보다가 발견하여

점심에 친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일본라멘집 제주 유라유라는 매일올레시장 근처 맛집으로 상가가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변에는 주차하기가 조금 힘들수도 있는데, 매일올레시장 내에 유료주차장이 많기 때문에 이곳에 주차를 하고 오면 훨씬 편합니다.

 

 

1인이 혼자운영하는 식당이고,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좋습니다.

일본식라멘 전문점으로 유라유라멘, 미소라멘, 마제멘, 계란간장밥 등등 특별하고 맛있는 메뉴가 많아 보였어요.

가격은 평균 9,000~10,000정도입니다.

 

하이볼 8,000원.

이제 곳 여름이라 제주 동쪽 맛집 유라유라에서 하이볼도 주문해 보았어요.

가장먼저 나온 하이볼~!

시원하고 상콤한 레몬맛이 잘 어울어져 뜨끈한 라면과 잘 어울렸어요.

유라유라멘 9.000원.

돼지와 닭을 푹 우려낸 진한 육수를 베이스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근처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기본으로 올라가는 토핑은 차슈, 아지타마고, 채파, 멘마, 김이 올라갑니다.

토핑을 추가로 하고 싶으면 메뉴판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우선 기본으로 먹어봤는데, 다음번에는 차슈를 꼭 더 추가하고 싶네요.

차슈2장 추가 2,500원

 

차슈가 정말 부드럽고 너무 질 좋은고기였어요.

약간의 불맛도 좋았고, 라멘과 굉장히 잘 어울려요.

테이블에는 고추기름, 다진마늘, 후추 등이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조금 더 추가해서 먹으면됩니다.

육수도 간이 세다면 육수추가를 해준다고해요.

 

 

 

4. 마구간

🥗제주시 구좌읍 면수길 49

🍽18:00~ 22:00

🧂금요일


세화 하도리에 위치한 제주 동쪽 맛집 마구간은 세화해수욕장과 가깝고 하도리쪽과도 가까워요.

살짝 위치가 해안가 위쪽으로 있어서 지도를 보고 잘 찾아오면됩니다.

우선 낮에 찾아올 수 있는 식당은 아니고, 주로 밤에 술과 안주를 먹으러 오면 좋은 술집이에요.

저는 친구와 술을 마실 예정이라 차를 끌고 오지 않아서 걸어서 왔는데, 해안가를 따라 걷다보니 가게를 놓치고 말았어요.그래도 운동겸 다시 걸어 오픈시간에 맞춰 도착했어요.

 

 

감자튀김+소세지 15,000원

한라산 모히또 (논알콜) 6,000원

버드와이져 5,000원

 

그냥 하나만 주문하면 양이 작을 것 같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소시지도 맛있고 감자튀김도 정말 맛있었어요.

 

 

짬뽕 파스타 19,000원

많은 손님들이 주문하는 짬뽕파스타는 약간 매콤하면서도 파스타와 짬뽕의 중간맛을 지니고 있어요.
느끼하지 않고, 꽤 맛이 좋았어요.

제주답게 딱새우로 국물맛을 내서 더욱 얼큰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짬뽕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좋아할 메뉴입니다.

해가 지고 밤이 되니 더욱 분위기가 좋아지는 제주 동쪽 맛집입니다.

창문도 크게 있어 노을지는 모습도 굉장히 멋있는 곳이에요.

메뉴가 포장도 되니 참고하세요~

 

 

 

 

 

5. 용마횟집

🥗제주시 서해안로 660 2층

🍽10:00~22:00

🧂 전복죽+해물세트 25,000원 / 점심특선회정식 25,000원 / 해물특물회 18,000원

제주에 바다에서 건강하게 잡은 재료들로 진짜 푸짐하고

원 없이 해산물을 먹을 수 있던 공항기준 제주 동쪽 맛집 용마횟집입니다.

제주공항과 가깝고 해안 도로에

위치해서 찾아가기도 쉽고 풍경도 정말 좋은 곳에 있어요.

 

이렇게 해안 도로의 앞 바다 뷰가 바로 보입니다.

서서히 노을도 지고 있어서 분위기도 정말 좋았어요.

 

피조개, 전복, 자리돔, 소라

전복은 살아있어서 계속 움직여서 진짜 싱싱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자리돔은 지금 딱 6월이 가장 맛있을 때인데, 가시도 억세지 않고 부드럽고 막장에 찍어 먹으니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가장 먼저 맛있는 회와 해산물을 먹기 위해 다양한 소스가 나와요.

제주 횟집에서 빠질 수 없는 초장, 겨자간장소스, 그리고 막장? 된장과 고추, 마늘이 함께 들어가는 소스도

나오는데, 모두 찍어 먹는 종류가 달랐어요.

카메라에 다 담기도 힘들었던 기본 스끼다시는 엄청 많은 구성이 나와요.

조금씩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해산물이나 회종류를 좋아하는 분들은

진짜 만족하면서 먹을 수 있어요.

 

 

 

멍개, 낙지숙회, 고등어회, 쭈꾸미

멍개는 바다의 향이 가득하고, 주꾸미와 낙지는

쫄깃하니 맛있었어요.

소라도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최고입니다.

몸에 좋은 전복도 먹기 좋게 썰어져 나와서 한입에 먹기 좋았어요.

전복은 진짜 느끼하지도 않고 질리지도 않아서 무한으로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먹다 보니 창밖에 노을이 지는 모습이 보여서 오랜만에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도민들도 굉장히 좋은데,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진짜 먹으면서 노을을 보면 더욱 좋을 것 은 제주 동쪽 맛집 추천이였어요.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