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내가 요즘 하고 있는 취미는 다음(카카오)지도를 킨 후 내가 가고싶은 맛집과 카페를 체크하며 언제든 근처에 갔을 때 방문할 수 있게 표시 해놓는다.

최근 자동차 클리닝을 받으러 갔다가 바로 옆에 함덕에 사는 지인이 추천해준 제주 함덕 맛집이 있었는데 마침 내 지도에 체크되서 맛을 보았다.

이곳은 관광객들이 오는 그런 제주 함덕 맛집은 아니지만 주로 주변근처 도민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위치가 살짝 주변에 아무것도 없고 동떨어져 있어 굳이 찾아가면서 먹기는 동선이 별로 좋지는 않다.

하지만 시원하고 따뜻한 국물 종류가 당길 때 가기는 무척좋다.

그리고 이곳은 전국 체인점인데 간판이름에 그지역이름을 쓴다고 한다.
함덕에 있어서 함덕닭해장국이 된것이다.
아이디어 괜찮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천우회로 508
영업시간 》06:00~18:00
휴무 》 월요일
전화번호 》064-782-9876

번잡한 시내와 떨어져 있어 주차장은 확실히 넓고 주차하기 편하다.



제주 함덕 맛집의 메뉴판에는 닭곰탕, 닭육개장, 닭몸국, 파닭무침이 있다.
아무래도 가장인기 많은 메뉴는 닭곰탕이다.
가격도 7천~8천원이라서 비싸지 않고 한 끼 식사하기 딱 좋다.



새로 오픈한 곳이라 깨끗하고 내부도 넓고 모두 입식이라 마음에 들었다.
점심 전 아점으로 먹으러 와서인지 손님이 많지 않아서 좋았다.



제주 함덕 맛집에서 나오는 기본반찬은 개인적으로 다 좋아하는 반찬들이였다.


반찬이 모자랄 경우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시원한 국물 종류라서 깍두기나 김치를 많이 먹게 되는데, 이렇게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닭, 계란, 쌀 은 모두 국내산으로 나쁘지않게 먹을 수 있다.



파닭무침 5천원.

파닭무침은 제주 함덕 맛집에서 처음 먹어보았는데, 닭껍질은 쫄깃하고 닭은 부드러워서 맛있었다.



닭무침은 이미 양념이 되어있어 간을 할 필요가 없이 먹으면된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파채를 조금 더 새콤하게 간을 했더라면 더욱 맛있었을것같다.



음식을 주문하면 제주 함덕 맛집 닭해장국에서는 이렇게 계란후라이를 서비스로 준다.
계란후라이는 항상 옳다.



닭몸국 8천원.

원래는 닭곰탕을 시켜야하는데 오랜만에 몸국이 먹고싶어서 닭몸국을 주문했다.
고사리가 들어가는 몸국은 자주 먹어봤는데 이렇게 닭이 들어가는 몸국은 또 처음이다.



먹으면서 닭곰탕을 시킬껄 후회했다.ㅋㅋㅋ
맛은 그냥 평범한데 음식이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편이다.

제주 함덕 맛집에 간다면 꼭 닭곰탕을 시키는걸 추천한다.



닭육개장 7천원

이것도 맛이 자극적이지 않은 편이라서 평범하게 먹을 수 있었다.
닭곰탕을 먹지않은걸 무척 후회했는데, 다음 기회가 된다면 꼭 닭곰탕을 먹어봐야겠다.



닭몸국 8천원
닭육개장 7천원
파닭무침 5천원
총 2만원에 3가지 음식을 맛볼수 있어 좋았던 제주 함덕 맛집이다.
다시 한 번 더 강조! 이곳에 가면 닭곰탕 먹기~!!



영상으로 확인 가능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