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놓치지 말자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이번에 제주에서도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계속 기사와 뉴스를 보며 이런 긴급재난지원금이

나올꺼라고 알고는 있었는데

막상 언제 신청가능한지

언제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는 잘 몰랐다.

다들 잘 하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본다.

1. 어떵 신청하는거꽈?

신청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첫번째.

나는 컴퓨터 할줄 몰라마씸

막 머리 왁왁거령 복잡행 못하크라

하시는 분은

오프라인 신청하는걸 추천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해당 읍면사무소

주민센터에 가셔서 지원재난금 신청하러 와수다

하면 오케이.

두번째.

난 인터넷뱅킹도 하고 공인인증서도 있고

컴퓨터 할줄 아라마씸

하시는 분은

오프라인 신청 가능

2. 신청기간은 어제우꽈?

온라인: 2020.04.20(월)~5.22(금)까지

오프라인: 2020.4.27(월)~5.22(금)까지

단 현재 5부제 시행으로

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 요일이 있으니

그날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을 하면된다.

월 1.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일 온라인(전체가능)

토/일 오프라인(불가)

 

자 그럼. 온라인(컴퓨터)으로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해봅시다

네이버에서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바로 나오고 가장 먼저 지원안내가 나온다.

여기서 궁금한거 내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다 하시면, 우선 자격요건 확인을 눌러본다.

해당이 되지 않는 사람들은 해당사항이 없다고 뜨고

해당이 되는 사람들은 신청하기로 넘어간다.

다음

 

 

 

 

 

여기서 지원대상자가 아닌 사람은

해당사항이 없다고 뜨고,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신청하기 페이지로

넘어간다.

나는 돈없고 나이 때문에 취업도

못하는 사회에서 버린 천민이기 때문에

신청 가능.

 

 

 

이렇게 클릭질을 하다보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길이 더욱 가까워진다.

나는 지역가입자이기 때문에 증비문서를

넣지 않아도된다.(그런데 실수로 넣음;;)

 

 

 

계좌까지 넣어서 확인을 누르니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ㅎㅎㅎㅎ

내 지원금이 잘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아까 위에서 써 넣었던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두어야한다.

 

 

 

이름, 주민번호, 아까 써 놓은 비밀번호를 넣으면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대충 블로그에 글을 써봤는데 다른 사람들이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요즘 일 잘하는 대한민국정부와 제주특별자치도

감사합니다. (_ _)

320x10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