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이야기

정말 쉬운 후라이팬, 프라이팬 버리기

by 조끄띠 2024. 8. 24.
728x90
반응형
정말 쉬운 후라이팬, 프라이팬 버리기

최근에 후라이팬을 버리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보았다. 코팅이 벗겨진 후라이팬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하던 차였기 때문이다. 여러 정보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후라이팬에 코팅이 벗겨진 순간 후라이팬의 수명은 다 했다고 보아야하는데, 이런 후라이팬으로 요리를 계속 할 경우, 몸에도 굉장히 안 좋기 때문에 빠른시일내에 후라이팬을 교체하는걸 추천한다.

 

 

 

먼저, 후라이팬의 손잡이 부분을 살펴보았다. 대부분의 후라이팬은 쇠 부분과 손잡이가 나사로 연결되어 있었는데, 이 나사를 풀어주기만 하면 분리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그냥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려고 했지만, 이렇게 나사를 분리하면 플라스틱과 쇠, 고철을 따로 버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사는 지역에는 동네마다 클린하우스가 있어서 요일에 맞춰 분리수거를 할 수 있었다. 그래서 후라이팬을 분리한 후, 적절한 쓰레기통에 버리기로 했다.

 

 

 후라이팬을 구매할 때는 손잡이 부분의 나사가 안쪽에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조리할 때 음식물이 나사에 끼지 않아 설거지하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이렇게 나사 부분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손쉽게 후라이팬을 분리시킬 수 있다.

오래된 후라이팬이라 세척을 할 때 나사부분에 물이 많이 들어가 녹슨 모습을 볼 수 있엇다.

오래되어서, 나사를 풀기가 조금은 뻑뻑했지만, 여자분들도 쉽게 가능하다.

 

 

 


결국, 후라이팬을 버리는 방법이 이렇게 간단하다는 것을 깨닫고, 앞으로는 코팅이 벗겨지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버리기로 다짐했다.

나사 부분에 물이 고여 녹이 슬어버린 후라이팬을 처리하는 일도 더 이상 번거롭지 않게 느껴졌다.

이렇게 후라이팬을 간편하게 버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니, 이제는 후라이팬 관리가 더 쉬워질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