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살기

제주도 서귀포 여권 만들기 (feat. 제주서귀포시청)

조끄띠 2022. 12. 23. 07:30
728x90
반응형

제주도 서귀포 여권 만들기 (feat. 제주서귀포시청)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국내 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을 떠나기 시작했어요.

저도 동남아시아 다니는걸 좋아했는데 코로나가 심할때는 집콕만하다가, 여권이 2021년에 만료가 되어 언제 떠날지는 모르지만 미리 여권을 만들기로 했어요.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기가 살고 있는 곳 시청을 방문하면됩니다.

제주시 시청에서도 여권을 만들고 이번엔 서귀포시청에서 여권을 만들어 보았는데

제주시 보다 훨씬 덜 복잡하고 여권도 굉장히 빠르게 나오더라고요.

보이는 건물이 서귀포시청이고 이곳 본관에서 여권을 만들 수 있어요.

 

 

여권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

여권사진 1장

신분증

비용

여권신청서

만료된 기존 여권도 가지고 갔는데 필요 없다네요😆

 

 

 

서귀포시청 지하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저는 30분도 걸리지 않아서 금방 나올 수 있었어요.

 

 

 

보이는 그림과 같이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 서귀포 여권 만들기는 본관 1층에서 가능합니다.

지상에도 주차공간이 있긴한대 대부분 장애인 주차장으로 세울만한곳이 없더라고요.​

320x100

서귀포시청1청사 안내도

본관 1층 종합민원실에서 연권만들기가 가능해요,

 

 

 

본관 입구에서 바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민원실이 나옵니다.

 

 

 

제주시청은 사람이 정말 많은데 서귀포는 적당해서 너무 좋아요.

 

 

여권 접수. 교부로 가서 신청을 하면 되는데 우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안내도우미가 있어 막히는 부분이나 모르는 부분에 대해 물어보면 좋더라고요.

제주 여권발급 신청서는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으니 꺼내서 작성하면 됩니다.

여권 신규발급과 여권 재발급 신청서는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저는 기존여권이 만료되어 다시 여권을 만드는것이기 때문에 재발급신청서 양식을 보며 작성했습니다.

이름 주민번호 연락처등 적고, 재발급이기 때문에 영문이름은 이미 전산에 등록되어 있어 따로 작성하지 않았어요.

서귀포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수와 복수 여권에 대해 알아야해요.

단수여권은 해외를 딱 한번 나갔다오면 끝인거고

복수여권은 기한내에 여러번 해외를 갔다올 수 있는 여권이에요.

여권 한번만들기가 귀찮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은 복수여권을 발급 받아요.

복수여권은 최대 10년짜리가 있어요.

만드는 금액은 50.000원이에요

 

 

 

여권사진은 1장을 가지고 오면되는데

흰색바탕이기 때문에 하얀색 계열의 옷은 입지 말아야해요.

눈썹이 보여야해요.

저는 서귀포에서 가까운 구씨네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320x100

신청서를 접수하고 계산한 후 종이 한장을 줍니다.

찾으러오는 날짜가 적혀있고,

오는것이 귀찮다면 택배로도 받을 수 있어요.

택배비는 별도입니다.

 

 

 

원래 여권 수령날짜는 거의 1주일 후였는데

4일만에 발급이 되었다고 카톡이 왔어요.

딱 4~5일 정도가 걸렸네요.

 

 

구 여권은 초록색이지만 신여권은 이렇게 파란색 계열이에요.

생각보다 서귀포 여권 발급은 빠르고 많이 기다리지 않아 좋았습니다.

 

 

 

 

언제 떠날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든 해외로 나갈 수 있는 여권을 만드는 마음이 든든하네요.

제주 서귀포 여권 만드는 방법 후기였어요.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