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살기

제주 재난긴급 생활지원금 신청하기

조끄띠 2022. 8. 17. 15:38
728x90
반응형

 

●신청대상

제주도민 (외국인포함)



 

●온라인 신청 (탐나는전이 기존에 있는 사람)

신청 : 홈페이지 또는 탐나는전 앱

기간 : 22년 8월 1일 ~ 22년 9월 30일

 

 

온라인에서 신청을 할때는 기존에 탐나는 전이 있는 사람이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탐나는전이 없어서 가까운 동사무소에 찾아갔어요.

 

 

온라인 신청과 읍면동 신청을 할때는 요일제로 신청

구분
토일
온라인신청
1.6
2.7
3.8
4.9
5.0
모두가능
읍면동신청
1.6
2.7
3.8
4.9
5.0
모두가능

예 1972년생인 경우 끝자리가 2라서 화요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기존에 탐나는전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탐나는전 전용앱을 설치한 뒤 신청할 수 있어요.

앱을 열면 팝업창에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페이지가 뜨니, 자세한 내용확인 클릭

 

 

 

 

신청기간 및 반벙법들이 쓰여있고, 계속 밑으로 내립니다.

 

 

 

 

온라인 신청하기 클릭.

 

 

 

카드가 기존에 있으면 등록시켜주세요.

신청하기 클릭.

 

 

 

통신사로 본인확인하기.

 

이후 차례대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읍면동 신청(탐나는전 카드가 없는사람)

신청 :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동사무소) 방문

기간 22년 8월8일 ~ 22년 9월 30일

 

온라인 신청과 읍면동 신청을 할때는 요일제로 신청


 
구분
토일
온라인신청
1.6
2.7
3.8
4.9
5.0
모두가능
읍면동신청
1.6
2.7
3.8
4.9
5.0
모두가능

예 1972년생인 경우 끝자리가 2라서 화요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탐나는전이 없어서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했어요.

가까운 주민세터에 출생년일 끝자리 요일에 맞춰 갔습니다.

 

 

 

 

 

본인의 출생월일과 날자가 맞지 않으면 발급이 안되니 꼭 확인하세요.

 

 

 

점심시간에 찾아갔더니,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미리 신청서 작성하는 곳에서 기본정보를 적은 후 제주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이름, 주소, 주민번호, 등등 적습니다.

아래 개인정보수집도 모두 체크해주세요.

 

 

 

종이로도 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안내서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휴대폰에 저장해놨다가 보세요.

 

 

 

미리 카드가 있는 분들은 체크카드 형식이지만, 저처럼 카드가 없고 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을 할때 발급한 카드는 선불형카드입니다.

 

충전해서 사용하는 카드라고 생각하면 편할것 같네요.

 

발급은 굉장히 빠르고 간단합니다. 신청서를 내고 직원분이 조금 확인을 한 뒤

바로 카드를 줍니다.

 

 

 

발급한 제주 탐나는전 카드는 앱을 다운 받은 후 등록을 하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체크카드가 아닌 선불카드라서 선불카드로 선택후 등록합니다.

 

 

 

 

 

충전이 10만원 되어있고, 사용을 하면 이렇게 남은 잔액이 표시됩니다.

따로 카카오톡으로 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급 지급완료라는 카톡도 옵니다.

 

 

●제주 탐나는전 긴급생활지원금 사용기간

제주 탐나는전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을 하면 1인 10만원의 지금원금 카드로 들어옵니다.

22년 12월 31까지(미사용시 잔액 자동회수)

 

올해 12월 말까지 모두 사용해야하며, 만약 돈이 남는다면 국가에서 회수해갑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제주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이였습니다.

 

 

 

 

제주에서 가맹점만 탐나는전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대부부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용못하는 곳도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면 좋습니다.

 

제주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의류/직물/잡화 일반,휴게음식/식품 주거생활/내구재 자동차/주유 유통 여행 레포츠/문화/취미 의료/미용 교육 서비스 기타 결제 가능매장검색결과 50개 매

search.konacard.co.kr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