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먹기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을 빼면 섭하지

조끄띠 2021. 6. 2. 08:43
728x90

제주에 오면 무조건 맛보아야할 음식이 바로 흑돼지이다.

다른지역에도 많지만 특히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흑돼지는 맛이 좋고 더욱 싱싱하다는 점!!

제주 여행을 온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들려봤을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에 다녀왔다.

 

제주도민인 나도 이곳은 생각보다 자주가는 편이다.

육지에서 친구들이 놀러오거나, 중요한 손님에게 식사를 권할때는 항상 이곳을 추천해주곤한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우평로 19

연락처 : 064-746-8989

영업시간 :  12:00 - 22:00

휴무 : 둘째.넷째 화요일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은 노형동, 서귀포, 구좌읍 등등 제주도 각 지역에 많은 지점이 있다.

모든 곳에 인기가 좋지만, 내가 찾아간곳은 노형동(우평로)에 위치한 돈사돈이다.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에 오면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가 쉽고, 테이블도 굉장히 많다.

이곳은 항상 매일 만석이다. 올때마다 손님들이 꽉꽉 차있다.

 

 

 

제주산 흑돼지(근고기) 400g 4만원 / 600g 6만원

2인 기준이면 600g 6만원 흑돼지를 먹으면 된다.

6만원 제주 흑돼지를 주문하고 김치찌개(소), 공기밥, 소주까지시켜보았다.

 

 

 

 

한쪽 벽면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돈사돈에 방문한 인증샷이걸려있다.

슈퍼주니어 GD까지 정말 유명한 연예인들이 차아온 제주 흑돼지 맛집이다.

 

 

 

흑돼지가 굉장히 두툽하고 질이 좋아서 흑돼지만 먹어도 정말 맛있다.

 

 

 

그리고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이 가장 마음에 드는 이유는 바로 연탄불에 구워먹는 다는 점이다.

가스불에 구워먹는 식당도 꽤 많은데, 숯불이나 연탄불에 구워먹으면 더욱 숯향이 강해져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600g짜리 제주 흑돼지 등장!!

목살부분과 삼겹살 부분이 그람수에 맞게 나오는데, 딱봐도 냉동이 아닌 생 제주 흑돼지이기 때문에 더욱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에는 정말 많은 직원들이 있어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고기를 맛있게 구워준다.

가장 먼저 목살부터 맛있게 구워주고 삼겹살을 굽는다.

 

 

 

제주 흑돼지 맛집 모든 곳에서는 빠지지않는 것이 바로 멜젓젓갈이다.

제주도에서만 돼지고기 소스로 찍어먹는데, 최근에는 다른지역에서도 많이 먹을 수 있다.

멜젓은 멸치젓갈로, 안에 고추를 썰고 소주 조금을 넣어 팔팔팔 끓여 준 뒤, 흑돼지를 찍어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연탄불에 제주 흑돼지 맛집의 육즙가득한 고기가 잘 구워졌고, 한입 크기로 잘려 있어 먹기 매우 좋다.

연탄불이라 천천히 구워지지만 속까지 잘 익는다.

 

 

 

첫입은 그냥 소금에만 찍어서 먹어보기, 확실히 다른 백돼지나 삼겹살 보다 제주 흑돼지가 더욱 고소하고 기름까지 맛있다.

 

 

 

근고기라서 무게감이 있고, 씹는 식감도 매우 좋다.

예전에는 가격이 6만원까지 아니였는데, 최근에는 가격이 좀 더 올라 2인 기준 6만원이다.

이렇게 제주 흑돼지 맛집에서 먹는것이 부담스럽다면, 흑돼지를 살 수 있는 정육식당에 가서 고기를 사오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 숙소가 있다면 추천!

 

 

기본적인 반찬과, 김치가 있고, 무쌈에 싸먹거나, 쌈을 싸먹어도 매우 맛있는 제주 흑돼지 맛집이다.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에서는 김치찌개도 빼놓을 수 없다. 인기가 좋고, 고기와 매우 잘 어울리는 맛이다.

김치찌개 7천원

그리고 맛있는 음식에는 빠져서 안되는 소주까지, 환상의 조합이다.

제주 흑돼지 맛집을 찾고 있다면, 가격에서는 살짝 부담스럽지만 맛에서는 100% 만족할만한 돈사돈을 추천해주고싶다.

 

 

 

 

 

 

 

 

728x90
반응형